오래된 사진을 정리하며

요즘들어 열심히 묵은 사진들을 꺼내 블로그에 올리는 중입니다. (“한가하냐?” “시간 남냐?” 등의 우려섞인! 코멘트들이 있군요.)
사진은 틈틈이 (예전만큼 열혈 포토그래퍼는 아니지만) 찍고 손질하고, 블로그에 공개는 안했지만, 서버에 차곡차곡 쌓아둔게 벌써 1년하고도 절반이나 되었습니다. 그 중에 일생일대의 중대사도 치르고, 할아버지도 돌아가시고, 한 친구는 외국에 나갔고, 회사도 옮겼습니다. 10월즈음엔 외국으로 나가게 되었기도 하구요.

사진은 제 취미이자, 제 삶의 기록입니다.
어려서 아버지께서 녹음기로 제 어렸을적 노래를 담은 테잎을 만들어 주셨듯이, 저도 훗날 아버지가 되면 그렇게 해주고 싶습니다. (성능 좋은 비디오카메라를 먼저 사야겠군요) 2000년 부터 찍었으니 이것도 6년째 되어갑니다. 예전 사진을 들춰보면서 좋아하는 것이 청승맞을지 몰라도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아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이 블로그는 당신들과 저와의 통로이자, 제 개인적인 일상의 기록 노트입니다.
저를 아는 (혹은 모르시는) 분들께 “쟤는 요즘 뭐하고 지내지?” 안부를 전함과 동시에 “쟤? 거기 가봐…” 하는 저를 표현하는 통로로서 이 블로그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모쪼록 요즘들어 마음의 여유를 되찾기 시작함에따라 조금씩 조금씩 저와 제 반쪽의 (그리고 언젠간 새로운 가족까지) 살아가는 이야기로 채워가겠습니다.

저와 제 반쪽과 여러분의 모든 이야기로 채워진 이 블로그가 따뜻함과 여유로운 추억이 묻어날때쯤, 혹 압니까? 조그만 책으로 나올지?

두루 건강하시고, 언제나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하루하루 즐겁게 사는 모습되도록 오늘도 열심히~!

ps) 아직도 1년치의 사진이 남아있습니다. 천천히 느긋하게~

4 thoughts on “오래된 사진을 정리하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