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제주도 – 우도

우도(소가 누워있는 모양이라해서 우도라 한다)는 지난번 제주도 여행때 왔다가, 조그만 섬에 아기자기한 볼거리와 풍광에 매료되어 다시한번 가보리라 맘 먹었던 곳이다. 제주도를 시계방향으로 돌아 서귀포까지 가는 시내버스를 타고 시골 바닷가 풍경을 즐기면서 성산일출봉 근처 자그만 항구에 내려 배를 타고 들어갔다.
마침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그 큰 페리호가 휘청거리며 아슬아슬하게 닻을 내리고 간것까지는 좋았으나, 평일에 바람도 많고, 성수기도 아니어서 그런지 선착장에서 쉽게 방을 구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잘못되었음은 금세 난감한 상황으로 몰고 갔다. 터벅터벅 온갖 짐을 둘러메고 무작정 찾아 들어간 어느 민박집. 손님은 나 혼자고 방은 너무나 커서 휑~하고, 게다가 주인은 제주로 나가서 밤에나 온다고 옆 낚시점 주인이 대신 손님을 받았다.
그래.. 낚시점도 있으니 낚시도 하고 좋지머.. 그러나 바람이 이렇게 불면 고기 없다는 무심한 주인 아저씨의 말에 낮 11시부터 하루종일 뒹굴뒹굴.. 오후가 되니까 먹구름이 끼고 바람은 태풍처럼 변해가고. 민박집 자전거를 빌려 어렵게 어렵게 가게를 찾아 먹을걸 좀 사고.. 가스가 없어 생라면을 부셔먹으며 TV의 모든 채널을 섭렵하는 게으름(내 의지가 아니었다고…)의 사치를 누리며 하루를 잤다.



유채꽃/다중노출

다음날은 너무나 어이없게도, 햇볕은 쨍쨍 모래알은 반짝!
느즈막히 일어나서 자전거를 타고 우도 한바퀴… 숙소 반대편쯤 갔을때 낚시를 하고 있는 두 아저씨를 발견하고 구경하고 있자니, “저쪽 가면 낚시점 있으니까 가서 미끼 사오슈. 같이 합시다” 우도 내 낚시점이 몇 안되는것 같은데… 내가 가지고 간 낚시대는 거의 장난감 수준이라.. 낚시줄과 찌 미끼를 사서 잽싸게 아저씨들과 합류했다.
때마침 물때라고 1-2시간 정도 하면 좋겠다는 말에 부푼꿈을 가지고 낚시대를 드리웠지만… 나에겐 운이 없었나보다. 갑자기 파도가 높아지고 해서.. 오늘은 텃다며 숙소로 돌아가 술이나 한잔 하자던 아저씨들을 뒤로 하고, 오후배로 우도를 떠났다.


서울 중소기업 사장님이라시던 조용한 아저씨

다음 목적지인 마라도(여긴 가본적이 없다)를 향해 우도의 정 반대편 모슬포항 버스를 타고, 버스안에서 만난 아주머니께서 일하신다는 허름한 여관에서 하루를 보냈다.

@ F80D/24-85G, 우도/제주도, 200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